wiki:슈렉

YT Lab <011> - 영감평 <슈렉>

생각한 날짜 : 2001/07/23
쓴 날짜 : 2001/07/24
상태 : 완성, 유효


영화 포스터 음.. 내가 원체 영화를 잘 보지 않지만.. 볼 기회가 있으면 (쥐어 주면) 잘 본다;;
어쨌든 영감평 (영감의 평이 아니고... 영화감상후평) 시작.

<슈렉(Shrek)> - 2001년, Dreamworks 제작.

COEX Megabox, 01/07/23일 관람. 어른 7,000/학생 6,500원
상영시간 90분

오랫만에 밖으로 나온 나와 어머니, 동생은 COEX에 도착, 영화를 보기로 하였다. 나는 다른 거 (뭐.. 신라의 달밤이라던가.. 파~란머리2 라던가 그런 거) 를 보고 싶었으나.. 동생이 있기 때문에, 나이에도 걸맞지 않는 만화를 봐야 하였다.
슈렉을 보자는데.. 더빙이 된 것이 있었다. 나는 더빙 안된 거로 보자고 하였지만 (더빙 된 것은 목소리도 차이나고 작자가 원래 의도한 영어 뜻이 잘 전달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 동생이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다는 말에 더빙 된 거로 보았다.
(표 끊는 과정에서 잘못 이야기해서 나도 7000원을 내고 말았다... 500원 날렸다;;;)

들어가서.. 보는데.. 사람이 별로 없어서 썰렁하더군...
처음 잡을 수 있는 특징은 화질이 상당히 좋다는 것이다. 실사와 Computer 그래픽을 섞어 만든 것 같던데...

스토리 자체는 단순한 편이다. 슈렉(초록 Skin의 도깨비)이 사는 늪에 그 동네 성 주인인 파콰드경이 동화주인공들을 잡아다가 쫓아낸다. 슈렉은 자기 늪을 찾으려고 파콰드경의 성에 짱을 뜨러 가다가.. 외딴 성에 갇혀있는 피오나공주를 구해 오면 늪을 돌려주겠다는 말을 듣는다. 그래서 수다쟁이 나귀와 성에 가서.. 용(암컷이다)에게서 공주를 구해 내서.. 오는데.. 공주는 왈가닥에 Power가 대단하다;;;
그 공주에게 비밀이 있으니.. 해만 지면 슈렉과 같은 초록Skin의 못생긴;;; 으로 변신이 된다는 것이다. 그걸 (저주다) 풀려면 사랑하는 사람의 키스를 받아야 한다.
슈렉은 공주를 좋아하게 되지만 모습의 차이 때문에 그냥 파콰드경(초 Short다리)에게 공주를 데려다 준다. 그러나 이건 아니다 싶어서 둘이 결혼식을 올리는 곳에 가서 박살을 낸 다음;;; 공주와 키스를 한다. 요란벅적지근한 변신을 하는듯 하나(!) 원래의 예쁜 모습으로 안 돌아오고 결국은 비슷한 둘이서 행복하게 잘 산다는 이야기이다..

연소자 관람가이기는 하나 아이들이 이해하기는 좀 무리가 있으며.. 15세는 넘어야 전체적인 이해를 할 수 있을 듯. 내용 중 결혼식장의 관객에게 팻말을 보여주고, 관객은 그대로 따라하는 장면이 있는데.. (예를 들면 'Laugh' 팻말을 보이면 웃는다)
'무엇인가가 대중을 바보로 만들려 한다...' 뭐 그런 사회풍자적인 면도 조금 들어있다.

총평은.. 그런대로 재미있었다는 것. 워낙에 사람도 적었고.(반은 찼나..) 약점이 있다면 영화음악이 별로 띄지 않는다는 것.
<볼라면 보고 말라면 말아라> 정도로 이야기할 수 있겠다. (★★★)

시간 나면 엽기적인 그녀나.. 볼 수 있으면 봐야지... 재미있을 것 같던데.

ps. 영어 원판 성우가 중요한 거였잖아 -.-;;;; 그리고 디즈니에 대한 '패러디 영화' 의 성격이 강하다는 것도 추가.

  • 040618 - <슈렉 2>를 봤음.

Add comment


Lab분류 / 감평분류

Last modified 14 years ago Last modified on May 16, 2005, 10:22:15 PM

Attachments (1)

Download all attachments as: .zip